본문 바로가기
리뷰

[카피캣] 트라우마를 극복한 유명 범죄 심리학자

by Heemong 2023. 2. 8.
반응형

출처 구글 이미지

마지막 강의

헬렌 허드슨은 유명한 범죄 심리학자로 대학에서 강의를 하고 있었습니다. 강의를 들었던 학생들 사이에 있던 대럴은 목을 긋는 듯한 제스처를 취합니다. 그녀는 무사히 강의를 마치고 화장실로 향했습니다. 화장실 칸으로 들어간 순간 옆 칸에서 대럴이 쇠줄을 이용하여 그녀의 목을 조릅니다. 이상한 것을 감지한 경찰 한 명이 화장실로 향했고 목이 매달려 있는 헬렌을 발견했고 옆 칸에 범인이 있을 거라 생각하고 그쪽으로 총을 겨눕니다. 하지만 범인은 경찰의 뒤에 있었고, 칼로 위협해 경찰의 총을 빼앗아 경찰을 죽입니다.

사건 발생 1년 뒤, 그녀는 다행히 뒤따라 온 다른 경찰에 의해 목숨을 건졌지만 그 사건으로 인해 그녀는 트라우마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며칠 뒤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주택에서 한 여성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고, 이 사건은 얼마 전 발생했던 두 사건과 비슷해 방송에서는 연쇄살인범의 소행임을 확신했습니다.

 

연쇄 모방 범죄

헬렌은 1년 전 사고로 인해 생긴 광장 공포증으로 인해 문 밖으로 나갈 수 없었습니다. 힘겹게 문 밖에 있는 신문을 챙겼고, 그녀는 연쇄살인으로 죽은 세 번째 여인 피살 사건에 대한 기사를 봅니다. 헬렌은 신문을 보면서 범죄 사건의 패턴을 분석했고 그 사실을 경찰에 전화해 알렸습니다. 하지만 경찰은 그녀가 증거도 없고 피해자를 모른다는 이유로 그녀의 얘기를 무시합니다.

머지않아 경찰 MJ는 그녀가 예전에 유명했던 범죄 심리학자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동료 경찰과 함께 그녀를 찾아갑니다. 헬렌은 MJ와 이야기를 나눴고 그녀와 이야기를 나눌수록 예전에 있었던 일이 생각나 힘들어합니다. 결국엔 공황 발작을 일으켜 대화를 더 이상 할 수 없었습니다. 

그날밤, 헬렌은 MJ가 두고 간 사건 파일을 봅니다. 그리고 그들을 만나 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그녀는 세 사건 모두가 같은 범인의 소행이며 과거의 보스턴 교살 사건과 패턴이 같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20년 전에 있었던 연쇄 살인사건을 모방한다는 것을 알아냅니다. 

며칠 후, 함께 일하던 조교가 외출을 했고 혼자 있던 그녀에게 당신을 위한 게임이라는 내용으로 한 통의 메일이 도착합니다. 그리고 다음날 살인사건이 또 발생합니다. 이번에는 이전과 다른 패턴을 가진 살인사건이었고, 성폭행한 흔적이 있었는데 두 명의 다른 남자의 정자가 발견됩니다. 헬렌은 과거의 사건을 들여다봤고, 이번 사건 또한 모방범죄였습니다.

경찰들의 계속된 수사는 이어졌지만 진척은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또 한 번의 사건이 발생했고, 헬렌은 경찰들에게 메모가 있을 거라며 찾아보라고 합니다. 그녀의 말대로 그 근처 공중전화박스에 메모가 하나 남겨져 있었고 그것은 헬렌에게 보내는 쪽지였습니다. 사건이 일어난 밤, 헬렌은 혼자 집에 있었고 그녀의 집에 괴한이 침입했습니다. 괴한은 그녀의 전화를 끊어서 그녀는 구조 전화도 하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괴한을 피해 밖으로 나가려 했지만 광장 공포증으로 인해 그녀는 집 밖으로도 못 나가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녀는 칼을 들고 괴한을 피해 숨어있었고 그녀가 위험하다는 것을 감지한 경찰이 그녀의 집으로 도착했으나 괴한은 도망친 후였습니다. 

경찰 상관들은 본인들의 무능함을 보여주는 거 같아 헬렌의 관여를 탐탁지 않아 했지만 MJ는 이 사건에 도움이 된 사람은 그녀뿐이라며 그녀에게 도움을 청하러 갑니다. 헬렌은 MJ를 돕기로 하고, 헬렌은 범인이 남긴 메모로 범인이 정밀성을 요하는 기술직일 것이라는 추측을 합니다. 

 

범인의 실마리

며칠뒤, 헬렌은 책을 보며 침대에 누웠는데 개미들이 기어다는 것을 보고 놀랍니다. 개미들이 있는 곳을 보기 위해 이불을 들춰봤는데, 그곳에는 잘린 손가락이 끼워져 있는 책 한 권이 있었습니다. 경찰들이 그 책과 현장을 조사하기 위해 헬렌의 집에 도착했고, 책을 조사하던 중 책의 저자가 1년 전 헬렌을 죽이려 했던 범이이라는 것을 알아냅니다.

시간은 계속 흘렀고, 헬렌은 살인범의 패턴이 작년에 그녀가 강의 때 언급했던 연쇄 살인범들의 순서대로 모방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다음날 남성의 시신이 발견되었고 그는 헬렌의 조교였습니다. MJ는 목격자들의 진술과 등록된 차량 정보를 통해 범인의 주소를 알아냈고, 범인을 체포하기 위해 범인의 집에 갔지만 이미 도주한 상태였습니다. MJ는 헬렌에게 전화를 했지만 연결이 되지 않아 불길함을 느낀 그녀는 헬렌의 집으로 찾아갔지만 그녀는 이미 범인에게 납치가 된 상태였습니다.

범인은 헬렌을 납치해 1년 전 그녀가 겪었던 사건 현장 그대로 재현했습니다. 하지만 헬렌은 겁먹지 않았고 오히려 범인을 도발했습니다. 그 사이 MJ는 헬렌이 있는 곳에 도착했지만 범인의 급습에 당해 총에 맞고 쓰러집니다. 헬렌은 죽음을 선택했고 그녀가 죽어가는 것을 본 범인은 그녀를 살려줍니다. 그녀는 범인의 다리를 칼로 공격한 후 옥상으로 도망을 갑니다. 

도망을 가던 중 헬렌은 자신의 광장 공포증이 사라졌다는 것을 알고 기뻐합니다. 그것을 본 범인은 뭐가 기쁘냐며 헬렌을 공격하려 했을 때 총에 맞아 죽습니다. 총을 쏜 사람은 MJ였고, 그녀는 방탄조끼를 입고 있어 총에 맞은 충격으로 잠깐 쓰러져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범인은 잡히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