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랙 미러 1 : 돼지와 공주] 압박과 처참함

by Heemong 2023. 3. 7.
반응형

출처 구글 이미지

한밤 중 걸려 온 전화 한 통

한밤중 영국 총리에게 한 통의 전화가 걸려왔지만 피곤했던 그는 전화를 받지 않았습니다. 그러자 관저 내선 전화로 다시 전화가 걸려왔고 그는 어쩔 수 없이 전화를 받습니다. 전화를 받은 그는 잠옷 바람으로 총리실로 향했고, 그곳에서 어느 한 여성의 동영상이 찍힌 영상을 봅니다. 동영상 속의 여성은 영국의 공주인 수잔나였고, 그녀는 납치를 당한 상황이었습니다.

납치범은 그녀에게 성명서를 읽으라는 압박을 받았고 그 내용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그녀는 찾을 수 없는 곳에 붙잡혀 있으며, 추적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붙잡혀 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녀의 목숨은 총리에게 달려있다고 말합니다. 영상이 끝나지 않았는데 부하 중 한 명이 영상을 중지시킵니다. 총리가 다시 영상을 틀라고 말하자 그는 이 모든 영상이 상황극 같은 가짜가 아니고 실제 상황임을 상기시켜 줍니다.

총리는 부하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물어봤고, 부하직원은 총리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일이라 말하고 다시 동영상을 재생시킵니다. 그들이 원하는 단 하나의 간단한 요구는 영국 총리가 어떠한 연출도 없이 돼지와 성관계 하는 것을 모든 공영 방송으로 생중계하는 것이었습니다.

영국 정부는 납치범의 정보뿐만 아니라 협상 가능한 방법조차 알 수 없는 상황이었고, 총리는 이 상황을 비밀로 하기 위해 보도금지통고령을 내리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 영상은 유튜브에 올라온 것이었으며 모든 SNS를 통해 이미 퍼질 대로 퍼진 상황이었습니다. 이 사건은 사상 최초의 상황으로 지침 같은 것도 없었습니다.

 

영국 전국의 관심사

그 사이 영상은 급속도로 퍼져나가고 있었고, 통고령을 지키고 있던 방송국마저도 이 사건을 방송에 내보내기 시작했습니다. 급격하게 악화되는 상황에 정부에서는 최악의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CG 전문가를 섭외하지만 생방송으로 중계되는 것에 CG를 입히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뉴스에서도 이 사건을 보도하면서 이 상황을 모르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그러는 동안 정부는 뚜렷한 대책을 마련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방송국에서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했고 모든 상황을 지켜보던 총리의 부인은 그가 걱정됐습니다. 그녀가 더 걱정하는 이유는 또 있었습니다. 납치된 공주는 그냥 공주가 아닌 환경에도 관심이 많고 전 국민에게 사랑을 받는 공주였습니다. 총리는 걱정하는 그녀를 진정시키기 위해 괜찮을 거라고 하지만 그녀는 모든 사람들이 비웃을 것이라며 진정되지 않았습니다. 

납치범들은 어떠한 단서가 될 만한 것들을 영상에 남기지 않는 치밀함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정부에서는 최대한 영상을 분석하여 그들이 있을 만한 곳을 추정해 냅니다. 그리고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대역 배우도 섭외해 놓습니다. 총리는 공주를 구해낼 생각에 안도를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사이 납치범은 방송국으로 소포를 하나 보냈고, 그 안에는 공주의 반지와 함께 잘린 그녀의 손가락이 들어있었습니다. 모든 상황이 방송으로 나가면서 상황도 국민들의 여론도 점점 더 안 좋아지게 됩니다.

온라인 국민 투표 결과 총리가 그들의 요구를 들어줘야 한다는 의견이 86%나 되었고, 그들의 요구를 들어줄 수 없었던 총리는 구출팀을 그들이 예측한 장소에 투입시킵니다. 총리와 그의 부하들은 구출팀이 공부를 구하러 건물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숨죽이고 봅니다. 구출팀은 건물 안에서 공주를 찾아 구출하려 진입했지만 납치범들의 미끼에 속아 넘어간 것이었습니다.

 

여론과 압박 속에서 내린 결정

총리에게 주어진 시간이 다 되어갔지만 결국 공주를 찾지 못 한 그는 돼지와 성관계를 해야 할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모든 국민들은 생중계되는 이 상황을 지켜보기 위해 모두 TV 앞에 모였고 거리에는 거짓말처럼 한 명도 없어 적막했습니다. 마침내 총리가 방송에 나왔고 모든 사람들은 흥미진진해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돼지와 성행위를 함으로 인해 공주가 무사히 돌아오길 바라며 가족을 사랑한다는 말을 하고 돼지와 성관계를 하고 맙니다.

흥미진진하게 보고 있던 국민들은 이내 조용해졌고 고개를 돌리고 맙니다. 그리고 아무도 없는 거리에서 진정제를 맞아 비틀거리고 있는 공주를 발견합니다. 잘린 손가락은 공주의 것이 아닌 어느 한 남성의 손가락이었으며, 납치범은 사건이 일어나기 30분 전 공주를 풀어준 것으로 예측되었습니다.

사건 발생 일 년 후, 사건의 범인은 이 사건을 통해 21세기의 위대한 예술가라는 표현을 얻게 됩니다. 총리는 지지율도 오르고 아무 일도 없었던 듯 밝은 모습으로 행사를 다녔지만, 실제로는 쇼윈도 부부 생활을 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